일단 나는 애플빠다. 가지고 있는 기기들도 거의 애플 액세서리들..맥북 프로에다가 아이팟 초기 기종부터 연달아 3모델 모두 가지고 있으며 여기에 초창기 아이폰, 뭐 등등이다. 기술집약적인 사양질에 질리고 투박한 기능나열에 헛웃음을 지으며 다른 제품들을 외면했었다. 그러니까 요약하면 안드로이드는 고려대상이 아니었다는...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뭐든 질리기 마련이고 다른 제품들도 한번 써봐야겠다고 마음먹는 도중. 과감하게 선택했다. 베가 시크릿 노트(Vega Secret Note)로...


왜냐고. 이유는 하나다. 내주변에 아는 지인이 거길 다니는데 굉장히 열심히 만들었다고 하도 홍보를 해대길래 설마하는 심정으로 소원함 들어줬다. 써보고 아니다싶으면 자기가 내년에 새로운 걸로 해준다고 하니까...^^  물론 요즘은 스맛폰에 대한 기술적인 구현레벨 차이가 그다지 크지 않기때문에 뭘 써도 무방하지만 사람들의 고정관념에는 확고한 'S'사 맹신주의가 있기마련이다. 그래서 말인데 주위에서 하도 갤갤갤 거리길래 짜증나서 됐다고 한 적도 많았다.  아무런 구체적인 이유도 없이 이거 갤뭐시긴데요라고 자랑질하는 분들보면 자기가 좋아서 그러시는거겠지싶어도 별반 다르지도 않는데 뭘 그리 좋아하시나 싶기도 하다. S사는 제품을 잘만들기도 하지만 브랜드빨이라는 힘도 무시할 수 없다.


특히 이런 브랜드이미지가 자신의 인생에 투영되어서 자신도 이런 이미지처럼 보이고 싶은 그런느낌으로 선택하는건 아닐까. 이건 굳이 S사가 아니더라도 애플빠에도 같이 적용된다. 애플빠들도 역시 같은 기준과 같은 느낌으로 애플 디바이스를 선택한다고 본다. 거기에 비해 실제 기능적인 차이는 그렇게 갭이 크지 않다. 갤시리즈나 G시리즈나 벡시리즈나 안드로이드는 다 거기서 거기다. 물론 와콤펜이 갑이나 뭐네 하고 카메라가 이게 좋으네 저게 좋으네 하긴 하지만 이건 사용하는 사람의 목적성에 빗대어 생각해보면 답이 나올 문제다. 


자기가 펜을 주로 쓰면 펜이 잘나온펜을 쓰면되고 보안이 강화된 폰을 원하면 보안강화 기능이 탑재된 폰을 선택하면 된다. 일단 만져보고 써보면 대충 이 폰이 자기에게 잘맞는지 어떤지 알수 있게된다.  난 지인이 추천해주는데로 걍 받았다. 베가 시크릿 노트로 .....가성비 끝판왕이라는 그 칭호있다고 하니... 사후 서비스는 그렇게 크게 기대 안한다. S사도 그렇고 아이폰도 그렇고 폰을 곱게 쓰는 편이라 사후서비스를 받아본 적이 없다. 거의 액정 깨먹은 적도 없고 물에 담군적도 없으며 심지어 난 폰을 떨어뜨려본 적도 몇 번없는 유저다. 그래서 말인데 사후서비스, 그리고 OS 업글은 크게 기대 안한다. 


일단 베가시크릿노트는 거두절미하고 화면이 쨍한게 장점이다. 보고있으면 어떻게 이렇게 광활한 화면이 이렇게 선명하고 쨍할수가 있을까라는 사실에 놀란다. 다른 폰들도 유심히 봤는데 이건 정말 특출난거 같다. 반응속도는 갤시리즈와 비슷하고 옵유저들은 모르시겠지만 미묘한 차이가 있다. 일단 화면 쨍한거부터 먹고 들어간다고 보면 된다. 여기에서 아마도 많은 유저들이 베가시크릿노트를 선택할거라고 믿는다. 나도 여기에 걸려들었으니까..그리고 외관 기구 전면에 아무런 마크가 박혀있지 않은 것도 맘에 든다. S사 마크도 싫고 난 어떤 시그니쳐도 싫었으니까..이건 정말 마음에 든다. 또 FLAC 지원과 음질...이거 크게 감동먹었다. 자기고 있던 클래식 FLAC 음원들 저장해서 들어보니 감동의 물결이 휘몰아친다. 시크릿 기능이 있는데 이건 내가 그리 사용하지 않아서 무방...하도 좋다고해서 써볼려고 생각중이다. 난 감출 비밀이 별로 없다. ㅠ.ㅠ


대략 한달정도 써봤는데 베가는 예전 지인들이 말하는 베레기 그런게 결코 아닌 것 같다. 그런 시절이 있긴 있었나본데 지금은 아니라고 확실히 말할 수 있다. 심지어 내가 써본 폰들 중에 베가시크릿이 제일 낫다. 강추할 수 있을 정도다. 아직까지 크게 불편함을 못느끼는데다가 갈수록 손에 익어서 다른 폰들을 쓰기가 더 불편해져버렸다. 이제와서 말인데 아직도 S사 브랜드빨이야기하면서 나에게 왜 베가시크릿을 샀냐고 물으시는 분들, 뭐라고 할 순 없겠지만 브랜드빨 믿고 계속 S사꺼 쓰시면 되고 난 나대로 내가 맘에 드는 폰을 쓰면 된다. 근데 아무리봐도 난 베가시크릿이 다른폰에 꿀린다고 생각이 들지 않는다. 다만 사람들의 인식차이의 문제가 아닐까. 그래서 메이저브랜드란 엄청 큰 파워겠지싶다. 


Posted by kewell